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강릉여행] 강릉맛집 탐방으로 논가집 옹심이를 선택했네요.

by 타이랭 2024. 2. 2.
728x90
반응형

[강릉여행] 강릉맛집 탐방으로 논가집 옹심이를 선택했네요.

 

예전에 몇 번 갔었는데 그 맛을 잊지 못해 또 가서 맛보고 싶고 요즘은 어떤지 맛이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이번 강원도 여행에서 끼워 넣고 가보게 되었네요. 아마도 누구나 생각은 비슷할 것 같아요. 맛나게 먹고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되면 또 가보고 또 맛보고 싶은 심정 말이죠.

 

병산감자옹심이마을

 

 

병산감자옹심이마을에 자리잡은  논가집옹심이네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에 있는 한식전문점으로 감자를 이용해서

만든 옹심이와 칼국수(장칼국수),칼옹심이가 유명한 대표메뉴인데 감자옹심이가 특히 더 대표메뉴입니다. 논가집 옹심이네를 찾았을 때는 며칠 전에 눈이 왔었어요.

 

 

 

 

 

 

🍀논가집 옹심이

✅ 주소: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공항길 30번길 4-6 (우) 25617

      지번: 병산리 342-1

✅영업시간 11:00 ~ 21:00 (휴식시간 :14:30~16:00)

     화요일 휴무

✅ ☎️ 033 -653 - 0309 (대표번호}

✅주차가능, 예약가능.

✅위치정보

 

 

논가집 실내 모습

 

논가집 옹심이네집의 실내모습은 시골풍경이 물씬 풍기는 모습 그대로 인 것 같아요. 브레이크 타임 시간도 2:30~4:00라고 표기 한 것도 그렇고 정겹게 느껴지네요.

 

 

논가네 옹심이 식당전경

 

논가집 옹심이네 집은 예나 지금이나 주변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일단은 기분이 좋아요. 먹는 음식을 하는 곳은 청결이 우선이 되야하니까 더더욱 그렇게 생각되거든요. 냅킨도 테이블에 있었는데 지금은 기둥에 매달리고 또 벽에 매달려 있어서 첨엔 당황했네요. 테이블에서 안 보이니까 자동으로 찾게 되는데.......

 

 

 

논가집 옹심이네에서 나오는 기본 반찬은 깍두기와 배추김치인데 제 입맛에는 잘 맞는데 간혹 어떤분은 입맛에 안 맞으시는가 봐요. 그리고 옆에 간장은 왜 왔는가 하면 논가네 옹심이네에서 대표메뉴 격인 감자전을 주문했거든요.

 

 

 

논가집 옹심이의 대표선수인 옹심이가 나왔으니 얼른 맛을 보고 먹어봐야 겠지요. 금방 나온 옹심이는 뜨거워 데일 염려가 있으니 호호 불면서 잘 맞춰 먹어야 해요. 역시나 변하지 않는 맛은 늘 손님들을 불러들이는 마력이 있는 거지요. 그렇게 맛을 느끼며 한 그릇을 게눈 감추듯 먹어 버렸네요.

 

 

 

감자전

 

 🍀영양면에서는 중간 크기의 감자(약 150g)는 110 칼로리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풍부한 비타민C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중간 크기의 감자는 하루 권장량의 절반 정도를 함유하고 있고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무지방, 무염, 무콜레스테롤이라 건강에 해로운 지방, 염, 콜레스테롤이 없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건강 면에서 감자에 풍부한 칼륨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또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위산 분비를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며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C와 기타 영양소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게눈 감추듯 싹 다 깨끗하게 비워 버렸어요. 빈자리만큼 저의 배는 불러오고야 말았네요. 깔끔하게 먹으니 음식물 찌꺼기 안 나오고 환경 오염도 안되고 설거지 하기도 좋고 나는 잘 먹었으니 영양면이나 건강면에서 다 좋으니 이보다 좋을 순 없다.

다음에 근처에 가게 되면 아마 또 들를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