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 맛집

[진해 여행] 토속집 쌈밥정식 단일메뉴로 승부하는 진해맛집

by 타이랭 2024. 4. 2.
728x90
반응형

[진해 여행] 토속집 쌈밥정식 단일 메뉴로 승부하는 진해맛집

여행을 하면서 멋지고 좋은 곳 보며 다닐려면 속이 든든해야 어디든 잘 다니며 구경을 할 수 있기에 먹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 지방에 갔을 때 풍기는 인상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인데 이번 진해 여행에서 맛본 토속집 쌈밥정식은 아침인데도 멸 무리 없이 맛나게 먹을 수 있어서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토속집 쌈밥정식

 

 
 

목차

1. 토속집 쌉밥정식 위치 및 정보

2. 토속집 쌈밥정식 메뉴소개및 내부모습

3. 토속집 쌈밥정식의 기본찬및 방문팁

4. 토속집 쌈밥정식 주변 볼거리

 

 

1. 토속집 쌈밥정식 위치 및 정보

 

🍀토속집 쌈밥정식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중원서로 92 (우) 51676

    지번: 화천동 15-5

✅영업시간 월~토 09:00~20:00

일요일 09:30~ 15:00(종료시간은 재료소진 시 더 빠를 수 있음)

 

 

 

 

월~토 브레이크타임 15:00~17:00 (휴무일은 셋째토요일)

✅🌐http://tosokzip.modoo.at

✅📞055-547-6116

✅위치정보

 

 

 

 

2. 토속집 쌈밥정식 메뉴소개 및 내부모습

 

 

 

 

🍀토속집 쌈밥정식

✅토속집 쌈밥정식집은 말 그대로 쌈밥정식은  자신감에 차있는 단일 메뉴로 영업을 하는 집입니다. 단일 메뉴로 영업을 하는 것은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이유일 것입니다. 빠른 회전과 신선한 재료는 손님들이 더 잘 알고 찾아와 주니까요. 내부 모습도 가지런하게 놓인 테이블과 송학이 있는 한 폭의 동양화가 자리매김을 하고 있어요.

 

 

3. 토속집 쌈밥정식의 기본찬 및 방문팁

 

 

🍀토속집 쌈밥정식

✅제육볶음은 간장이 기본양념으로 되어 있으며 짜지도 않고 고기맛을 살려 맛나게 잘 먹었네요.

✅고등어조림은 푸익은 무에 고등어도 맛나고 무도 입맛에 맞아 잘 먹었습니다.

✅양념게장도 그리 딱 딱하지도 않고 게 특유의 비린내도 없어서 맛나게 잘 먹었네요.

 

 

 

 

✅된장국도 막 끓여 나왔지만 칼칼한 것이 입맛에는 좋더라구요.

✅기타 배추김치와 갈치속젓, 어묵볶음, 열무김치와 쌈장이 나왔는데 아침 시간임에도 맛나게 잘 먹고 왔네요.

✅상추와 깻잎 그리고 청양고추가 나왔네요.

 

 

입맛에 잘 맞아 깔끔하게 먹고 보니 포장도 가능하다고 붙어 있고 보드판에는 웬 낙서를 이리 해 놨나 하고 보니 손님들이 물어볼 수 있는 문제들의 답을 적어 놓은 답안지였습니다. 안 드실 반찬은 한쪽으로 놓아달라는 주문과 추가 반찬은 먹은 접시를 갖고 주방으로 가서 채워 오고 물은 숭늉은 없고 냉장고 아래 물이 있으니 셀프라고 적오 놓은 듯해요. 오후 4시에서 5시는 저녁 준비시간이랍니다.

 

 

4. 토속집 쌈밥정식 주변 볼거리

 

🍀여좌천: 여좌천은 하천옆으로 벚꽃이 늘어선 아름다운 하천으로 예술작품과 열두 개의 다리마다 사연이 있고 길거리 음식과 가판대가 있어서 볼거리가 많아요.

 

 

🍀진해탑: 진해탑은 제황산공원에 있고 창원시진해박물관도 있어서 아이와 손잡고 올만한 곳이며  꼭대기에는  진해시가지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가 있어서 볼거리가 많아요.

 

 

 

🍀경화역공원 :경화역은 지금은 폐역으로 경화역공원으로 재 탄생되어 벚꽃축제에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볼거리입니다. 축소된 경화역과 창원시홍보관도 열차내부에 만들어 놓고 철길옆으로 벚꽃이 화려하게 핍니다.

 

 

 

 

2024.03.28 - [여행 & 맛집] - [진해여행]진해 경화역엔 벚꽃길과 볼거리가 풍성하다고 ?

 

[진해여행]진해 경화역엔 벚꽃길과 볼거리가 풍성하다고 ?

[진해여행] 진해 경화역엔 벚꽃길과 볼거리가 풍성하다고? 진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이곳 경화역입니다. 지금은 비록 폐역이 되었지만 여객을 태우고 다닐 때 보다 지금이 더 여

hks1202.com

 

728x90
반응형